통증클리닉
통증치료실

급.만성의 지속적인 통증으로 인하여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하는 환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종류의 최신 치료 장비와 함께, 도수치료, 가정치료프로그램 교육과 같은 다양한 방법을 실시하여 통증을 감소 및 해소시킵니다.



통증치료의 종류

01. 온열 및 냉기를 이용한 치료기구
  • 파라핀욕(paraffin bath) - 류마티스 관절염과 수부 관절 경직 또는 피부 경화증과 같은 국소부위의 통증 감소를 위해서 사용합니다.
  • 온습포(hot pack) - 가장 잘 알려진 전도열 치료법으로 통증 감소를 목적으로하여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 냉습포(ice pack) - 감각 신경말단에 직접 작용하거나 통증 전달 신경섬유에 작용하여 통증전달을 지연 또는 차단 시켜주고, 부종 및 근경련을 감소 시켜줍니다.


02. 광선치료
발광적외선치료(Luminous) 주로 근적외선인 단파적외선(파장이 짧은 적외선)을 방출하며, 신체의 피하5~10mm 깊이까지 침투하여 혈관 신경 말단, 피하조직에 직접영향을 줄 수 가 있다. 적외선의 효과는 온열작용,혈류개선작용, 통증완화, 창상치유작용, 근조직을 이완시키는 작용, 진정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03. 전기치료
직류전류, 교류전류, 맥동전류 등과 같은 전기를 이용하여 질병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전기치료의 효과와 목적은 주파수와 치료부위에 따라 매우 광범위하며, 보통 탈신경근의 재교육, 관절운동범위의 증진, 수의운동 조절의 촉진, 근경축 및 경련성 완화, 구축교정, 혈류량증진, 이완, 부종치료, 통증완화 등의 치료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04. 초음파치료
사람이 귀로 들을 수 없는 가청음역 이상의 높은 주파수(20,000Hz이상의 음파)를 갖는 소리를 초음파(Ultrasonic Wave)라고 합니다.
이 초음파를 가지고 물리치료 영역에서는 높은 주파수 진동에 의해 발생된 음파를 인체에 적용하여, 연부조직의 치료와 통증완화를 위한 치료 도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